비행기 보딩패스도 Paperless 로 통한다

Mobile 2011/04/14 14:48 Posted by ThinkAhead
얼마전 출장이 있어서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다른 주로 이동을 하게 되었는데, 출발하는 날 문득 앞에 있는 사람이 보딩 티켓이 없이 핸드폰 하나를 들고서 보딩패스 검사를 하는 직원에게 핸드폰을 보여주는 관경을 봤습니다. 순간 "혹시 보딩패스를 핸드폰에 갖고 다니나" 생각을 했는데, 역시나 아이폰속에 보딩 패스를 QR 코드로 저장해서 갖고 다니게 되어 있더군요.


제가 탔던 비행기는 콘티넨탈이였습니다. 아래 보시면 QR 코드가 보이는데, 재미있는 것중 하나는 미국에서 보딩패스 검사하는 사람이 후레쉬(?) 갖은 것으로 신분증 위조여부를 확인하는데 사용하는데, 스마트폰 보딩 패스 또한 공항에 마련된 특별한 디바이스를 통해서 위조여부를 스캔하도록 되어 있더군요.

이렇게 Security check 공간을 지나서 게이트에 가면, 그곳에서도 항공사 직원이 보딩패스를 검사하는데, 이곳도 마찬가지로 동일한 기기인지는 모르겠지만 거기에 스캔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더군요..

과거에는 가방속에 보딩패스를 넣고 나중에 다시 꺼내고 그러다보면 꾸겨지고 어느정도는 불펴하더군요. 그러나 스마트폰 보딩패스는 어차피 핸드폰이 주머니속에 있는것이니 보관에 대한 부분은 쉽게 해결 되더군요. 다만 QR 코드가 어플갖은 것으로 보관되는게 아니라 웹을 통해서 자신이 보관을 해야하는데, 갑작스럽게 필요할 때 그리고 인터넷이 혹시라도 안될때는 약간은 당황스러울 듯 합니다.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일이 보딩 패스를 받고 비행기를 타야하던 시절에서 인터넷에서 보딩패스를 출력하고 탑승하는 지금, 이제는 이것보다 더 나아가 Paperless 보딩 시대가 벌써 열려 있는 모습을 보니 20년전에 보던 영화의 모습이 현실속에서 펼쳐지는 것처럼 느끼게 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Prev 1  ... 54 55 56 57 58 59 60 61 62  ... 1392  Next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Features
News
Concept Gadget
Fun Gadget
Accessories
Appliance
AV
Camera
Computer
Mobile
LG
Gaming
Internet
Apple
Google
Sony
Microsoft
Samsung
[Review]사용후기
[햅틱2]애니콜드리머즈
DNS server, DNS service

tagadget - digital life upgrade

ThinkAhead'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ThinkAhead.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